20220421_배운학습과정

2022. 4. 21. 18:2020220418 ~ 20220720 배울과정

#1 컴퓨터 동작 원리

-Memory / Io / Cpu

> - Memory : 데이터 저장 공간

     > - Endian : 비트에 저장되는 방식

     > - Little Endian / Big Endian

     > - 0000 0000 0000 0000  <-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가면 Little Endian 반대면 Big Endian이다

     

> - Memory Hierarchy

 

> - Io : Input and Output

    > - Input : User -> Computer

    > - Output : COmputer -> User

> - CPU : 계산

    > -  ALU(산술논리연산장치)  : 계산

    > - Register : 메모리

    > - Control Unit : 나머지 부품 제어

 

- Computer Architecture

컴퓨터 아키텍처는 컴퓨터의 여러 구성요소를 배치하는 방법을 말한다.

가장 흔한 컴퓨터 구조는 폰 노이만, 하버트

> - Havard / Von 노이만 구조

- OS : 컴퓨터 자원을 관리

 

-Process / Thread

> - 정적 데이터 : 이미아는 데이터

> - 동적 데이터 : 실행률 데이터

> - Code : 말처럼 프로그램 코드, 명령어,명령코드

> - Data : 정적 데이터

> - Heap : 동적 할당 영역

> - Stack : 정적 할당 영역

 

 

- OSI 7 Layer 

 > - Application : 프로그램 간 데이터 통신
 > - Presentation : 데이터 암호화 / 복호화
 > - Session : 세션 연결 및 해제
 > - Transport : 데이터 전송
 > - Network : 컴퓨터 식별
 > - Data Link : 경로 식별
 > - Physical : 비트 전송 방식

https://shlee0882.tistory.com/110 참고자료 

#2 프로그래밍 언어

- 내 생각을 컴퓨터에게 전할 수 있는 도구 => 프로그래밍 언어
- Type / Control Statement / Function
- Core / Library
- Computational Thinking

 

1. Type

비트를 해석하는 방법 + 그에 적용할 수 있는 연산
Primitive Type
Built-in Type
User-defined Type

 

2. Control Statement(처리)

- Conditional Statement
 > if / else / switch

 

3. Function(함수)

정의역에 있는 어떤 값을 대입시켰을 때, 그에 대응되는 공역의 값이 나오는 거죠.

Core
언어의 핵심 => 문법
변수, 조건문, 반복문, 함수, 구조체, 열거형, 배열, 포인터, 공용체, 매크로, 타입 재정의

Library
함수의 모음

 

 

 

'20220418 ~ 20220720 배울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우는 순서 과정  (1) 2022.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