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4. 21. 18:20ㆍ20220418 ~ 20220720 배울과정
#1 컴퓨터 동작 원리
-Memory / Io / Cpu
> - Memory : 데이터 저장 공간
> - Endian : 비트에 저장되는 방식
> - Little Endian / Big Endian
> - 0000 0000 0000 0000 <-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가면 Little Endian 반대면 Big Endian이다
> - Memory Hierarchy
> - Io : Input and Output
> - Input : User -> Computer
> - Output : COmputer -> User
> - CPU : 계산
> - ALU(산술논리연산장치) : 계산
> - Register : 메모리
> - Control Unit : 나머지 부품 제어
- Computer Architecture
컴퓨터 아키텍처는 컴퓨터의 여러 구성요소를 배치하는 방법을 말한다.
가장 흔한 컴퓨터 구조는 폰 노이만, 하버트
> - Havard / Von 노이만 구조
- OS : 컴퓨터 자원을 관리
-Process / Thread
> - 정적 데이터 : 이미아는 데이터
> - 동적 데이터 : 실행률 데이터
> - Code : 말처럼 프로그램 코드, 명령어,명령코드
> - Data : 정적 데이터
> - Heap : 동적 할당 영역
> - Stack : 정적 할당 영역
- OSI 7 Layer
> - Application : 프로그램 간 데이터 통신
> - Presentation : 데이터 암호화 / 복호화
> - Session : 세션 연결 및 해제
> - Transport : 데이터 전송
> - Network : 컴퓨터 식별
> - Data Link : 경로 식별
> - Physical : 비트 전송 방식
https://shlee0882.tistory.com/110 참고자료
#2 프로그래밍 언어
- 내 생각을 컴퓨터에게 전할 수 있는 도구 => 프로그래밍 언어
- Type / Control Statement / Function
- Core / Library
- Computational Thinking
1. Type
비트를 해석하는 방법 + 그에 적용할 수 있는 연산
Primitive Type
Built-in Type
User-defined Type
2. Control Statement(처리)
- Conditional Statement
> if / else / switch
3. Function(함수)
정의역에 있는 어떤 값을 대입시켰을 때, 그에 대응되는 공역의 값이 나오는 거죠.
Core
언어의 핵심 => 문법
변수, 조건문, 반복문, 함수, 구조체, 열거형, 배열, 포인터, 공용체, 매크로, 타입 재정의
Library
함수의 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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