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객체지향

2022. 6. 2. 17:45C++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쓰는이유?

C언어에서는 절차지향으로 코드를 만들었지만 점점 프로그램의 볼륨이 커지면서 절차지향의 한계를 느껴서

컴퓨터 과학자들끼리 우리더 좋은 방법으로 코드를 만들어보자 해서 나온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다.

절차지향의 단점을 알아보자

 

1.데이터와 데이터를 다루는 함수가 분리되어 있다.

2.함수의 이름을 항상 다르게 작성해야 한다.

3.프로그램을 확장하기 불편하다.

 

객체지향의 들어가기 이전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Renference,Overroding,Class에 대해 알아보자.

 

레퍼런스(Renference)

레퍼런스를 쓰는이유?

포인터 타입처럼 간접 참조를 위한 타입으로 포인터의 2가지 불편함을 해소시켜줌

 

1.포인터는 NULL값을 포함한다.  즉 NULL처리를 해줘야함2. 포인터는 간접 참조로 데이터를 다루기 위해서는 역참조 해야함.3. 포인터는 포인터변수를 이용할때는 함수의 매개변수 안에 &주소연산를 써줘야함. 

 

레퍼런스

1. NULL 체크를 안해줘도됨.

2.&주소연사를 굳이 적지 않아도 됨. 즉 주소연산은 불가능

3.레퍼런스는 꼭 초기화를 시켜줘야 함. 

 

오버로딩(Overroding)

C++에서 지원해주는 좋은 기능

C언어에서는 함수의 이름을 전부다 다르게 작성해야햇지만 C++에서는 오버로딩을 이용하면 함수 이름이 같아도 상관이없지만 단 규칙하나가 있음 함수안에 있는 매개변수 타입이 다르게 설정해주어야함.

 

 

 

Class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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